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동장 박상찬)에서는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이웃사랑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화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옥자)에서는 이날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가 관내 불우이웃 21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가을비가 내려 갑작스럽게 뚝 떨어진 기온 속에서도 새마을부녀회원, 통장협의회 등 자원봉사자들 20여명이 함께하여 풍성한 마음과 훈훈한 사랑의 모습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새마을부녀회 황옥자 회장은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우리 이웃의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주어 매우 기쁘고, 비록 오랜 기간 드실 수 있는 양은 아니지만 따듯한 마음으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웃음 지었다.
또한, 화정2동 박상찬 동장은 “어렵고 힘든 시절이지만 십시일반으로 힘을 모아 한 김장으로 화정2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화정2동 부녀회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나누어 주고, 주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화정2동 주민센터(팀장 이주훈 ☎ 8075-586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