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동장 이영희)는 지난 23일 동 주민센터 2층 열린마당에서 ‘장항2동 통합방위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회장, 부회장 등 임원 7명을 선출하였으며, 협의회 논의를 거쳐 ‘통합방위협의회 운영회칙’을 의결하였다.
장항2동에서는 통합방위협의회의 기능과 규모 확대를 위해 지난 11월1일부터 방위협의회 위원 모집 공고 및 현수막 홍보를 통해 위원 모집에 힘을 썼다.
그 결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과 지역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정신이 투철한 15명의 위원과 장항2동장(의장), 마두ㆍ주엽지구대장, 예비군동대장 등 4명의 당연직 위원 등 총 19명을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이 동장은 “지난 19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소식으로 전 공무원 비상근무명령 4호가 발령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안보의식강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오늘 통합방위협의회 발대식을 발판으로 지역안보강화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통합방위협의회는 ‘향토예비군 설치법 시행령’에 따라 향토방위작전 시 통합방위 작전ㆍ훈련 및 향토예비군 업무 지원 등 지역안보강화를 위해 설치한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센터(담당자 정석인 ☎ 8075-69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