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2월 채용행사 개최
  • 안홍필
  • 등록 2012-02-27 16:17:00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자리센터는 2월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지난 24일에 일산동구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안토니, 코리아핫픽스, (주)엔타스, 케이원시스템, 월드피에이디 등 관내 업체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현장면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청년층보다는 40~50대 구직 희망자가 많이 참여하였다.
 
또한, 미처 행사소식을 접하지 못했으나 방문차 들른 다수의 시민들이 센터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잘 정리된 이력서를 면접관에게 제출하며 취업의 기대를 가졌다.
 

 
영업관리직을 희망하는 박00(54세) 씨는 “아직 일할 나이인데 기업의 연령 제한으로 취업의 문턱이 높다”며 제한 없는 취업처 발굴을 요청하기도 하였고, 50세 이상 경비 및 공원관리원 채용업체에 면접대상자가 대거 몰려 실버구직자에 맞는 일자리발굴의 시급성을 실감하게 했다. 아울러 취업을 앞둔 28세 아들이 있는 노모(老母)가 행사에 참여한 업체정보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면접을 진행했던 업체 인사담당자는 “사업에 필요한 인력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고맙다”며 향후에도 일자리센터를 통한 인력채용을 약속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현재 청년뉴딜 참여자 및 경비짱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20일에는 고양시 여성회관 1층에서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채용수요가 있는 구인업체와 청년구직자를 비롯한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안순자 ☎ 8075-3662)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