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일자리센터는 2월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지난 24일에 일산동구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안토니, 코리아핫픽스, (주)엔타스, 케이원시스템, 월드피에이디 등 관내 업체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현장면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청년층보다는 40~50대 구직 희망자가 많이 참여하였다.
또한, 미처 행사소식을 접하지 못했으나 방문차 들른 다수의 시민들이 센터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잘 정리된 이력서를 면접관에게 제출하며 취업의 기대를 가졌다.
영업관리직을 희망하는 박00(54세) 씨는 “아직 일할 나이인데 기업의 연령 제한으로 취업의 문턱이 높다”며 제한 없는 취업처 발굴을 요청하기도 하였고, 50세 이상 경비 및 공원관리원 채용업체에 면접대상자가 대거 몰려 실버구직자에 맞는 일자리발굴의 시급성을 실감하게 했다. 아울러 취업을 앞둔 28세 아들이 있는 노모(老母)가 행사에 참여한 업체정보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면접을 진행했던 업체 인사담당자는 “사업에 필요한 인력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고맙다”며 향후에도 일자리센터를 통한 인력채용을 약속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현재 청년뉴딜 참여자 및 경비짱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20일에는 고양시 여성회관 1층에서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채용수요가 있는 구인업체와 청년구직자를 비롯한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안순자 ☎ 8075-36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