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7일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과 올바른 국가관 확립 및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공동협력 업무협약에서는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학교교육 연계 나라사랑 교육, 수원보훈요양원 학생 봉사활동 및 청소년 체험교육, 호국보훈의 달 계기 행사, 보훈교육연구원 청소년 교육, 나라사랑 정신 함양 홍보 활동 등에 인적 물적 자원의 지원과 협력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국난 극복과 국가 발전의 역사를 배움으로써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국가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도록 하였다.
김국회 교육장은 “국제적 분쟁과 갈등이 고조됨에 따라 평화적 협력과 공존의 필요성은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며,
나라사랑 시범학교 지원, 국가 유공자 특강, 전적지 순례, 호국보훈 계기 행사 등 더불어 살아가는 평화교육으로 나라사랑 하는 삶을 실천하고 통일 안보에 대한 인식 제고와 평화능력을 신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일회성이 아닌 정례화된 통일·안보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을 통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평화능력 신장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