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한만수)에서는 2013년도 제4차 「도민 열린강좌」를 아침편지 작가 고도원을 초청하여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많이 알려진 고도원 작가는 지난 12년간 매일 320만 여명에게 아침편지를 보냄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2006년에는 환경재단 주관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상’을 수상 하기도 하였다.
작가는 이번 특강에서 생각만 해도 좋고, 힘들 때면 다시 나를 일으켜 세우는 잊고 있던 꿈, 작아져버린 꿈을 키워가도록 응원하고 작가의 다양한 경험과 통찰을 함께 나누면서 각자의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꿈을 이루기 위한 내안의 힘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진솔하게 펼쳐낼 것으로 보인다.
도민열린강좌는 도민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자 강원도인재개발원이 주관하여 추진하는 강좌로서 지난5월 김용택 시인을 비롯하여 소설가 김홍신, 건강검진과 병행한 김순기 박사의 건강강좌 등 3회 개최하여 600여명 이상의 도민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아오고 있다.
한만수 도 인재개발원장은 도 인재개발원이 ‘도민과 함께하고 소통하는’ 도민친화 교육기관으로서 도민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음에 커다란 의미를 두고 있으며, 내년에도에게 더욱 다양한 소재와 주제를 엄선하여 고품질의 강좌를 계속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열린강좌는 오는 10월 8일(화) 오후 1시30분부터 강원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강원도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열린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강원인재개발원홈페이지 또는 전화(249-6276)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