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0일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추진위원회 에서는 여수박람회장 엑스포 광장에서『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시범식수와 시삽행사를 가졌다.
이번 시범식수와 시삽행사는 여수박람회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애정을 전국에 알리고, 헌수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전 시민 기부 붐 조성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본격적인 시민헌수운동에 앞서 사후활용추진위 위원들을 중심으로 시범식수 모금을 추진하여 박람회장에 영구보전 되는 가로수용 먼나무 50그루(3,500만원 상당)를 엑스포광장에서 한국정원까지 식재하였다.
빨간 열매가 포도송이처럼 열리는 먼나무는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의미하는 사랑의 열매와 닮아 친근한 나무로써 이날 참여자들은 본인이 기증한 나무에 이름과 소망, 박람회장 응원메시지 등을 담은 명패를 직접 달며 여수박람회 사후활용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기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의장,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여수시 문화원장,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 (주)한화 여수 사업장장, 삼남석유화학 공장장, GS칼텍스 사회공헌 등의 기관, 단체와 여수산업단지 에서도 시민 헌수운동으로 의미있는 시작에 동참했다.
한편『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주역인 시민의 힘으로 박람회장을 가꾸고 지켜내기 위해 ‘여수시민의 꿈! 박람회장에 키우다’라는 구호 아래 사후활용추진위원회가 1년간 주관하는 시민모금운동이다.
헌수운동 기부목표액은 5억원으로 모집기간은 2014년 4월 3일부터 2015년 4월 2일까지 1년간이며, 박람회장을 사랑하는 시민, 기업체, 기관 ․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참여방법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추진위원회 홈페이( www.yeosuex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