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
청양군이 종이컵을 대신할 수 있는 머그컵을 제작해 공공기관에 배포·홍보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산림자원을 아끼고 폐기물 발생을 줄여 자연환경을 보호하고자 종이컵과 동일한 크기의 머그컵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원은 앞으로도 사업 홍보물 제작 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제작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어야한다는 인식은 갖고 있지만 편리성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머그컵 배부를 통해 성숙한 주민의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머그컵을 접한 한 주민은 “크기가 종이컵과 같아 사용하기에도 좋고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돼 앞으로 애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