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청양군이 오는 28일 백세건강공원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지난해 청양군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만율은 2013년 대비 23.6%에서 25.7%로 상승한 반면 걷기실천율은 44.5%에서 29%로 급격히 감소했다.
이 같이 낮은 걷기실천율은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의사진단 경험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 생활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 30분에 백세건강공원에서 출발, 세월교를 지나 지천생태공원을 경유해서 백세건강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4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저녁 7시 10분까지 백세건강공원 내 스탠드 앞으로 모이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보건사업 홍보물품이 지급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주민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앞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