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 결정·공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5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를 10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필지로,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포천시청 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최근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등으로 인한 금연 열풍 분위기를 방증하 듯 청양군 이동 금연클리닉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금연을 희망하나 바쁜 일과시간으로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사가 사업장을 방문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 금연클리닉에서는 간단한 건강조사 및 니코틴 의존도 평가, CO측정 등의 기초적인 검사와 함께 금연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개인별 흡연의존도에 따라 니코틴패치, 껌, 사탕 등 금연 보조제를 지급하고 이후 6개월간 지속적인 상담을 지원하며,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할 경우 소정의 금연성공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이동 금연클리닉을 가진 애경화학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장 금연클리닉과 같은 유익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참여자 수와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금연의지는 있으나 바쁜 직장생활로 클리닉을 이용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힘을 돼주겠다”며 “희망자 10명이상이면 어디든 찾아 간다”고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