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
동여수노인복지관(관장 정금칠)은 21일 복지관 강당에서 진옥스님(석천사 주지, 보문복지회 대표이사), 현빈스님(하얀연꽃 원장), 현공스님(소나무재가노인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기 255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했다.
이날 봉축식에는 부처님의 자비와 나눔 사상에 근거한 진옥스님의 법문에 이어 한산사 합창단의 고운 음성공양과 연꽃어린이집 원아들의 귀여운 율동 공연이 펼쳐졌다. 복지관 현관에서는 관불의식이, 앞마당에서는 연등 만들기, 축원문 달기, 염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봉축 분위기를 높였다.
특히 현빈스님의 지도하에 어르신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발우공양 체험에서는 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정신과 마음을 수양할 수 있도록 했다.
진옥스님은 법문을 통해 “욕심과 이기심을 버리고 이타적인 마음을 내어 평화로운 마음, 향기로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자.”고 강조하셨다.
한편 분관에서도 이용 어르신 100여명이 참석해 관불의식, 연등 만들기, 염주 만들기, 만다라 그리기 등 불교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열려 봉축 분위기를 드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