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호주에서 이슬람국가 IS의 선전 비디오에 출현한 의사가 체포되었다.
타레크 캄레는 지난 4월 IS에 자신의 의료 기술을 전파하고 싶다는 선전 비디오를 유투브에 게시해 적발되었다.
캄레는 오스트레일리아 퀸즈랜드와 테리토리의 병원에서 근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호주의 토니 애보트 총리는 지난 9월 호주에서 발생한 테러 이후 시민들 중 테러와 연관이 있거나 이중 국적을 가진 시민에게서 국적 제거를 하기 위한 법 개정에 노력하고 있다.
mp/bp/iw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