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KTX 나주역 로비에 가면 전남 강진 고려청자의 천년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전남 강진군은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KTX 나주역에 홍보용 강진청자를 전시한다.
전시작품으로는 고려시대 국보·보물급 청자를 재현한 청자상감운학문매병, 청자역상감모란당초문표형주자, 청자어룡주자, 청자거북향로, 청자양각죽절문주병, 청자광구형주자세트 등 6점이다.
KTX 나주역은 올해 초 광주전남혁신도시 내에 공공기관 16개소가 입주하면서 하루 평균 이용객이 2,000명에 달하는 등 이용객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KTX 나주역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강진청자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은 KTX 기내 홍보 책자에 강진청자를 홍보하고 KTX 송정역, 광명역에도 청자 전시에 대해 실무진과 협의 하는 등 천년의 혼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고려청자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고려청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자 명품이지만 고려청자를 가까이에서 보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전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청자에 쉽게 접근하고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2월부터 한국농어촌공사, 한전KDN, 우정사업본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4개소에 홍보용 강진청자 41점을 전시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