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추석을 맞이하여 22일 구림 5일 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5개 전통시장을 방문하여(22일-구림․시종, 23일-신북, 24일-독천, 25일-영암) 침체된 민생경제를 살피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운영 상황과 대형할인점과의 경쟁 등으로 어려운 여건 하에 놓여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이용」 및 「지역 물가안정」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군 관계자는 “5일시장의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경영혁신 및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상인들을 대상으로 상인역량 강화교육 실시, 문화 관광형 시장 등을 육성하면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매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군 산하 공무원들은 매월 1회 이상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운영하여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