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해남 군민광장이 국화 향기로 가득찼다.
해남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군청 앞 광장에서 제 6회 국화향연을 개최한다.
국화향연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재배한 국화작품 1만 2,60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해남 국화향연은 다양한 캐릭터를 국화작품으로 표현한 이색 조형물이 광장 곳곳을 장식해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도 뽀로로, 피카츄, 도라이몽, 촛불 등 다양한 조형물과 대국, 소국 등으로 만든 국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40여명의 국화동호회원들이 가꾼 국화 분재 작품 전시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국화 화분 심기 체험도 진행된다.
해남군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가을, 군민광장 일원에서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작품을 전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