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청양군체육회(회장 이석화)와 청양군생활체육회(회장 신만재)가 28일 오후 군청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빠른 시일 내 통합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화 청양군체육회장, 신만재 청양군생활체육회장, 심우성 청양군의회 의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체육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통합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통합체육회의 명칭은 청양군체육회로 하고, 회장은 청양군수를 당연직으로 총회에서 추대하기로 했다. 또한 통합으로 인해 양 체육회의 직원 및 회원단체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회장은 “양 체육회가 하나로 통합돼 청양군 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체육예산이 현재보다 더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만재 회장은 “양 단체의 통합으로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더욱 발전되고,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체육회는 지난 2월과 3월초 정기이사회와 대의원총회에서 통합을 승인했으며, 준비과정을 거쳐 4월 하순경 통합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