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여수시 화양면이 화양건재의 후원으로 관내 경로당 48곳과 저소득층에 쌀(20kg) 140여포를 전달한다.
지난 25일 박종대(69) 화양건재 대표는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화양면사무소에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박 대표는 화양면에서 건재상을 운영하며 지난 2012년부터 매년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성금 전달을 위해 면사무소를 찾은 박 대표의 부인 손남례씨는 “남편이 지역민들의 도움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온 만큼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하는 한 지역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박은규 화양면장은 “6년 이상 지역을 위해 거금을 쾌척한 것은 보기 드문 선행”이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값지게 쓰일 수 있도록 후원 대상자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