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김포시 마을버스 도착정보가 실시간 제공된다.
시는 그동안 스마트폰 앱(경기버스정보)을 통한 실시간 마을버스 도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와의 협의를 완료하고 시스템 구축작업을 마무리 했다며, 7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테스트 운영을 마치는 대로 정식 서비스 제공에 들어갈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마을버스 도착정보는 53개노선(마을버스 89대)에 대해 수집․제공되며, 경기도 스마트폰 앱(경기버스정보) 외에도 다음, 카카오, 네이버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스마트폰 앱 뿐만 아니라 정류소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에도 서비스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어 7월 중으로는 마을버스 도착정보를 BIT에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 미설치 정류소가 많은 마을버스 현실을 감안해 스마트폰 QR코드 리더 앱만 있으면 버스도착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각 정류소에 부착된 노선 안내도에 QR코드를 표시해서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통행정과 조성춘 과장은 “앞으로 마을버스 운행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마을버스를 주로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서 정류소에서 하염없이 기다리시는 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