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변종립)이 가까운 시험인증기관이 없어 불편했던 경기 남부지역 중소기업에 근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성에 지원을 신설했다.
KTR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화성상공회의소 1층에 화성지원을 설치하고 지난 2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KTR은 국제공인시험기관, 국가공인검사기관, 국제공인제품인증기관의 위상을 갖고 있으며, 전 산업분야에 걸쳐 매년 4만여기업에 35여건의 시험성적서를 제공하고 있는 시험 · 인증 · 기술컨설팅 기관.
KTR 화성지원 개소로 화성, 평택, 안성 등을 비롯해 경기 남부권 기업은 시헌 · 인증 및 기술컨설팅을 보다 가까이에서 제공받게 된다.
이번 해당 지역은 주요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이 다소 분포돼 있지만, 가까운 시험기관이 없어 시험인증기관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화성지원은 제품출시에 필수적인 시험인증 서비스 제공 및 주요 수출국 해외인증 대행과 기술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화성지원 개소로 과천본원과 서울, 경인지역(인천, 안산, 부천) 경기동부( 용인청사), 경기 북부(의정부) 등 수도권 전역을 아우르는 근접 지원체계를 갖추게 됐으며, 화성지원은 경기지역 KTR의 헤드쿼터 역활도 맡는다.
이밖에 KTR은 전국 주요도시에 총 24개 지방청사 및 지원, 시험소를 설치, 제품개발에서 생산, 출시, 해외인증, 통관까지 시험인증 전주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KTR은 화성지원 개소에 발맞춰 기존 안산 및 시흥과 업무권역중복을 피하기 위해 시흥사무소를 폐지하고 안산지원과 화성지원에서 해당지역 시험인증 접수를 담당하도록 했다.
KTR 변종립 원장은 “이번 화성지원 개소로 경기 남부권 기업들의 접근성이 대폭 확대될 것”이라며“ 시험인증 뿐 아니라 지자체와의 협력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