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나기옥)는 지난 7월부터~10월까지 복지사각지대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에게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맞춤형 선물꾸러미’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맞춤형 선물꾸러미’사업은 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이웃주민 등 마을공동체 구성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가구를 발굴하여 법적‧제도적인 보장 외에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생활용품은 세제,주방용품,휴지,샴푸 등 다양한 물품으로 대상자의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수혜자에게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이에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17일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1차 물품전달을 시작하였으며, 물품정리까지 도와주는 등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을 전달받아 기쁘다.”며, “대체로 생활용품이 무거워 구입하기 힘들었는데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나기옥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뿌듯하며, 더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