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인천 계양구 작전서운동 주민센터(동장 윤종석)는 지난 18일 작전서운동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일례) 주관으로 거동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위한 실버카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작전서운동 보장협의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싼 실버카를 살수 없어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면서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유모차와 유사하게 생긴 실버카는 노인성 질환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이 외출시 힘이 덜 들도록 손잡이를 밀고 다니실 수 있고 힘들 때 잠깐 쉴 수 있는 의자와 같은 기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외출을 돕는 보행보조기구이다.
『어르신 실버카 지원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20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하였으며, 관내 저소득 어르신 16세대에게 전달하였다.
김일례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나도 저런 유모차 하나 있으면 참 좋을텐데 하고 말씀하시는 어르신들 보면서 항상 마음에 걸렸었는데 이번 실버카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팔과 다리가 되어 마음껏 활동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