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9일(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소년범 선도 업무 효율성 및 재범 방지 효과를 높이기 위한 ‘사랑의 교실’ 선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랑의 교실’은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한 처음 어색한 분위기 깨기, 첫인상 한마디를 통한 자기소개, 10년 후 나의 모습 잡지 만들기 등 6시간의 집단 상담과 전문상담사와의 1:1 면담 등 개인 상담 4시간 등 총 10시간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소년범 재범 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천 모군은 “이번 선도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님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깨달았고, 앞으로는 어떠한 행동을 할 때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역지사지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청소년 범죄 대상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선도프로그램 및 사후관리로 사회적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