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8월 24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 기간 동안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많은 구민이 참여한 가운데 을지연습 참관인 상황보고회를 실시했다.
을지연습 1일차에는 (사)대한노인회 계양구 지회 및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 등 각계각층의 참관인에게 을지연습 상황보고와 안보동영상을 상영하여 구민의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계양구는 특별히 2017년부터 각계각층의 사회단체 참관과는 별도로 구민참여반을 운영하여 을지연습 기간 중 일반구민을 1일 2명이상 오전, 오후 교대로 편성하여 을지연습 전과정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로써 구민들이 직접 을지연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을지연습에 대한 구민의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할 수 있게 하였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그동안 을지연습은 구와 유관기관만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여 구민이 안보에 대한 상황과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앞으로는 “구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튼튼한 안보 속에서 국가비상사태 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