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9월 28일 구민의 날을 맞아 계양경기장에서 식품제조·가공업소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관 운영은 계양구에 소재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 생산 제품의 진열 및 판매를 통해 관내 우수 생산식품을 구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홍보관에서는 별도 전시관을 설치하여 20개 품목의 다양한 식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이 중 우수업소 10개소는 시식과 함께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구민들이 관내 생산식품을 직접 먹어보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계양구 어린이급식지원센터에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 영양가득 오색 밥 케이크 만들기 ▲채소·과일 부채 만들기 등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양구 ‘맛있는 집’으로 선정된 5개소에서 출품 음식을 전시하여 구민들에게 계양구 맛집 정보와 함께 눈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다.
김진숙 위생과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으로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입으로 체험함으로써 질 좋은 계양구 생산식품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구민들은 관내 생산제품을 애용하고 영업주는 구민들을 위해 더 좋은 식품을 생산하는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양구는 추후 대형마트 내에 관내 생산제품 전용판매대를 설치 운영하여 구민들이 쉽게 다가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