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현)는 지난 10일 영유아기 자녀가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고 16일 밝혔다.
50여 명의 부모와 자녀가 센터에 모였으며, 이용희(심리코칭연구소) 소장의 ‘가족조각을 활용한 우리가족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강의를 들으면서 울고 웃는 등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였으며, 교육을 통하여 배우자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결혼을 하고 자녀를 낳았다고 부모가 되는 것은 아니다”며 “부모로서 마음의 준비와 건강한 부부관계 정립을 통해서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배웠다”고 전했다.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자녀의 생애주기별(영유아기-아동청소년기-성년기)에 따라 부모교육, 상담, 문화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부모역할 및 부모자녀 간 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