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희 북한 외무상 유라시아 안보 논의 국제회의 "북한이 어떤 위협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
최선희 북한 외무상이 모스크바 방문에 이어 어제는 벨라루스에서 열린 유라시아 안보 국제회의에 참석했다.최 외무상은 본회의 연설에서, 유라시아 안보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했다며, 북한은 유라시아 대륙에 대한 어떤 위협에도 대응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특히 유라시아 서쪽 지역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러시아를 억제하...
가을 정취 물씬! 천북 굴축제와 함께 즐기는 천북면 청보리밭 가을 여행
보령시 천북면이 가을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천북 굴 축제와 함께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로 유명한 천북면 청보리밭이 가을철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감성 가득한 청보리밭 천북면 청보리밭은 폐목장을 활용해 조성된 특별한 공간이다. 나지막한 언덕배기 전체가 보리밭으로 조성되어 있어...
전북 고창군이 26일 오전 11시 고창읍 천북마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천북동 경로당을 신축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기상 군수를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창읍 동부리 새뜰마을사업을 통해 신축한 천북동 경로당은 대지면적 321㎡, 연면적 112.5㎡의 지상 1층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4억27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유윤갑 천북동 경로당 회장은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가를 즐기고 마을 주민들의 구심점이 되는 공간으로 건강한 노후와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마을 주민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천북동 경로당이 지역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오신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쉼터와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우는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창군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