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이 지난 23일 준공식을 가졌다.
양사면 그리운드 골프장은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양사면에 주민 건강 증진 및 여가활동을 위해 2,000㎡ 규모로 조성됐다. 이번 준공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인천연합회장 박용렬,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을 축하했다.
그라운드 골프는 일반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혼합한 가족형 레저스포츠로 규칙이 어렵지 않아 누구든지 배우고 익힐 수 있다. 코트의 크기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 좁은 장소에서도 상황에 맞게 코스를 선정할 수 있고 경기 인원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포스트의 수를 조정해 참가자 전원이 모든 홀에서 경기를 할 수 있다.
이경진 양사면 노인회장은 “그라운드 골프는 게이트볼과 달리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다”며 “그동안 그라운드 골프장이 없어 공터와 운동장에서 눈치를 보며 이용했는데 전용구장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 강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