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민 98.7% “여기 살기 좋아요” …4년의 변화, 일상 속 체감으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025년 구민 여론조사’ 결과, 구민 98.7%가 송파구를 “살기 좋다”고 평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으로도 송파구에 계속 거주하고 싶다”는 응답 역시 98.1%에 달했다. 이번 결과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4년간 추진해 온 정책 변화가 주민 일상 속 체감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구정 운영에 대해 ...
김포시는 6월 19일부터 향산지구~고촌고~신곡6지구~개화역을 운행하는 11번 시내버스 노선을 운행 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로 연계하는 신설 노선에 대하여 지역주민은 “마을버스 승차 후 골드라인으로 갈아타야만 서울로 진입할 수 있었는데, 시내버스로 환승 없이 9호선 개화역으로 한 번에 갈 수가 있어 편리할 것 같다”라며 해당 소식을 반겼다.
향산 및 신곡6지구는 입주민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였던 지역으로 서울로 연계하는 노선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마을버스를 이용해 사우역과 고촌역에서 골드라인을 환승했던 시민들은 금번 노선개통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9호선을 환승할 수 있어 골드라인의 혼잡율 해소에 일조할 수 있게 되었다.
11번 시내버스는 향산힐스테이트리버시티 1단지 정문을 기점으로 고촌고~~캐슬엔파밀리에시티1단지~보름초~수기마을을 경유하여 개화역을 종점으로 운행하게 되며, 운행시간은 첫차가 06:00, 막차는 22:00에 있으며 배차간격은 18분~3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