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가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지난 10월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사업은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 약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어둡고 불안했던 명촌동 일대의 치안 환경을 혁...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BBC에 따르면 최초의 우주왕복선인 DART는 수요일 캘리포니아 군용 우주정거장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3억 2,500만 달러짜리 우주선의 유일한 목적은 훨씬 더 크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소행성으로 빠르게 날아가 우주 물체의 비행 방향을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행성 충돌로부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DART 프로젝트는 NASA가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과 협력하여 개발했다. 이렇게 해서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영화 '아마겟돈'의 사건들이 현실이 된다. 그러나 영화에서 우주 비행사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희생하지만 오늘날 우주선은 무인으로 자동 제어된다.
우주 kamikaze는 직경 780미터의 디딤 소행성과 그 위성인 직경 168미터의 디모프의 방향을 바꿀 것이다. 사실, 천문학자들이 2003년부터 관찰해 온 소행성은 지구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수십 개의 우주 물체가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물체를 제거해야만 행성을 보호하는 메커니즘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