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청장 박용갑)가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지난 6일 접수를 시작했으나 첫날 정원이 마감돼, 신청을 원하는 학부모들이 접수하지 못해 아쉬워했다.
이에 한국족보박물관은 주민에게 문화 서비스 제공과 효문화 진흥을 위해 기존 3회로 계획했던 교육을 5회로 확대 운영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교육 시간은 참석 편의를 위해 23일(일요일) 오전과 오후에 각 1회씩 배치했으며, 회당 접수 인원은 15명이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한국족보박물관 학예연구실(☎042-288-8312, 8316, 8317)로 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가족이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성향이나 말투 때문에 서로 상처 받는 일이 많아졌다는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었다”며, “MBTI검사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가족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족보박물관 전경>
담당자: 뿌리공원과 심민호 주무관 (042-288-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