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일본은 러시아가 1월 11일 화요일부터 쿠릴열도의 일부인 쿠나시르 인근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내각은 이 훈련에 대해 항의했다.
일본은 교도통신이 발표한 성명에서 "북방 4개 섬에 대한 군사 훈련과 기타 형태의 러시아 군사력 증강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2021년 6월 일본도 러시아에 항의했다. 당시 러시아 동부군과 태평양함대는 쿠릴열도 남단 2개 섬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시하고 있었다.
쿠릴 열도는 일본 홋카이도에서 캄차카 반도까지 1,300km에 이르는 러시아 사할린 지역의 일련의 섬이다. 헌팅 해와 태평양을 가르는 섬은 56개의 섬과 많은 작은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다. 러시아는 쿠릴 열도 전체를 장악하고 있지만 남쪽 4개 섬은 일본과 분쟁 중이다. 제2차 세계 대전 후 이 지역은 소련의 일부가 되었지만 일본은 Iturup, Kunashir, Shikotana 및 기타 작은 섬에 대해 영유권을 주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양국 간에 평화 협정이 체결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