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살아 숨 쉬는 역사 관광 명소로 거듭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내 유물전시관과 집성관이 수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31일 오후 2시 집성관 1층 강당에서 재개관식을 갖는다.앞서 장성군은 2021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공모에 ‘세계유산 필암서원 선비문화 육성사업’을 신청해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유물전시관·집성관 전시 연출 설계 및 ...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 대흥동(동장 왕주영)은 대흥동에 소재한 웰시티요양병원(이사장 차승식)에서 다가오는 설을 맞아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현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웰시티요양병원은 대전 최초로 365일 재활치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을 돌보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왔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다가오는 설 명절,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차승식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를 맞아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왕주영 동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기부가 이어져 깊은 감명을 받고 있으며, 기부자들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