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 구례군청 여자씨름단,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우승 봉납식 개최전남 구례군은 지난 10일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우승을 기념하는 봉납식을 개최하고 구례군청 여자씨름단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구례군청에서 열린 봉납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김송환 감독, 선수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채림 선수의 생애 첫 매화장사 트로피와 족자, 엄하진 선수의 11번째 곤룡포(장사 가운)를 봉납했다.
구례군청 여자씨름단은 1월 19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된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선채림 선수가 생애 첫 매화장사에 등극했고, 엄하진 선수는 통산 11번째 국화장사 타이틀을 차지했다.
또한, 최희화 선수가 무궁화급 2위, 이세미 선수가 국화급 3위를 기록했으며, 여자단체전에서는 3위라는 성적을 거두며 이번 대회에서 큰 성과를 냈다.
김순호 군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구례군을 빛낸 선수와 감독 모두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여자씨름의 발상지로서 9~10월 중에 구례 전국천하장사씨름대회와 전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 종목 중에서 씨름대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