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31일 민·관·군 합동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소속 100여개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미군장병, 시의원, 공무원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해 신천변과 도심지 일대를 대상으로 정화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시 경계에서부터 소요교까지 신천변을 중점적으로 겨우내 묵은 쓰레기 등을 일제 수거하였다.
이날 환경정화는 시민 및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동두천시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새봄을 맞아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깨끗한 동두천시를 위해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에 솔선수범해주신 시민 및 사회단체, 미군장병에게 감사드리며, 올해 대청소를 계기로 앞으로도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동두천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