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전문위원을 초청하여 공직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제품 구매확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녹색제품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공공기관에서 구입하는 물품 구입 시 녹색제품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하고 있어 이에 대한 이행을 확산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산시는 구입하는 물품 중 녹색제품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녹색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건설 등 공사추진 시 사전 설계에 반영하여 녹색건설자재를 사용함으로써 녹색제품 소비 확산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또한 녹색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많이 있음에도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 있어 이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확보하여 이를 공공기관이나 시민에게 적극 홍보하여 녹색제품보급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6월 안산 상록웨딩플렉스에서 안산녹색소비자연대와 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환경부 경기도 안산시등 13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의 녹색소비문화 형성과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MOU) 를 체결한바 있는 등 녹색소비문화의 혁명을 일으키는 선도적인 도시로 발돋움 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