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안산시장은 지난 14일 15일 이틀간 안산도시공사 등 6개 출자 출연기관을 방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방문은 각 기관의 2012년 주요업무와 현안사항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산하기관이 시민에 대한 서비스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으며 종래의 형식적인 업무보고 지시 당부가 아닌 대화와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등 현장에서 직원들과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안산도시공사를 비롯한 각 기관에서는 설립목적과 시정에 부합하는 사업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시민의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했으며 현장근무자들은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시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가감없이 전달하고 시장과 대화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철민 시장은 각 기관의 임직원 모두 시정 운영 방향에 맞는 마인드를 가지고 市의 역점사업과 일자리창출 등 서민 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는 한편 시정 평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현장근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맡은바 역할을 다해 줄 것 을 강조했다.
市는 이번 방문으로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위해 출자 출연기관과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차원 높은 협조체계가 구축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출자 출연기관들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