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운봉읍애향회(회장 오석순)와 운봉읍(읍장 최귀식)은 『제18회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를 지난 2012년 4월 27일개장하여 45만 여명의 많은 관광객이 다녀간 가운데 5월 28일 한달 여간의 긴 행사를 마치고 2013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특히 금년 1~2월 50여일간 『제1회 바래봉 눈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4~5월 최적의 기온조건으로 철쭉의 개화 상태가 좋아 철쭉제에 많은 관광객이 왕래하여 다시 한번 전국제일의 철쭉군락지의 명소로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철쭉제에서는 남원시농특산물 판매·전시관과, 각종 허브체험장 및 제품 판매관 운영 등 남원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홍보에 주력하였고, 주말에는 신나는예술버스 공연등 다체로운 공연행사도 병행되었다.
이번 바래봉 철쭉제는 운봉애향회, 운봉읍이 주관/주최가 되어 지역 사회봉사단체의 후원으로 평일과 공휴일 축제장 진행요원을 순회하면서 근무조를 편성 운영하였으며, 남원경찰서, 남원시, 운봉자율방범대의 협조를 받아 교통질서유지와 주차관리에 차질 없이 행사가 진행되었다.
운봉읍이 파악하고 있는 통계자료에 의하면 축제기간 관광객 수를 45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장터수입 및 체험장 운영등 직접적인 소득은 물론 지역농·특산물 , 관내식당, 주유소, 민박 등 이용자 수가 크게 급증하여 15억원 이상의 직간접 파급효과로 지역주민 소득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문의 : 남원시청 운봉읍 양재우 063-620-381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