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중학교(교장 김형기)의 친환경 잔디 운동장 준공식이 지난 6월 1일 고양시 조병석 부시장을 비롯한 관내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체육대회와 병행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 체육대회 종목인 왕복이어달리기, 단체 줄넘기, 피구 결승전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경과보고와 내빈 축사 등으로 이어져 감동적인 축제의 장을 방불케 했다.
이번에 조성된 천연 인조 잔디 운동장은 국민체육진흥기금에서 3억 5천만 원과 고양시에서 1억 5천만 원 등 모두 5억 원이 지원되어 연면적 4,800㎡ 규모로 준공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고양시 조병석 부시장은 최근 고양시에서 학교환경개선을 위하여 지원한 교육경비는 모두 179억 원을 지원하였으나, 현산중학교의 경우는 천연 인조잔디에 이어 금년에 LED TV 구입을 위해 5천 6백만 원을 더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자, 학생들은 발수갈채와 환영의 환호성을 보여 준공식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한편 고양시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민선5기 「꽃보다 아름다운 도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창의적이고 인성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는 등 학교 환경개선을 위한 시의 교육경비 지원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교육지원과(팀장 박성강 ☎ 8075-228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