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소재 전통시장인 의정부제일시장에서는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4시간여 동안 제일시장 내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통과 역사를 보존하고 있는 전통시장 그림그리기 대회를 실시하여, 9월22일 입상자에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7년째를 맞이한 전통시장 그림그리기 대회는 시장경영진흥원, 의정부시 후원과 의정부제일시장번영회 주최로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친근감을 높이고자 유치부 및 초등부로 나누어 개최하여 2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 하였다.
이번 입상한 어린이에게는 의정부교육청 교육장 및 의정부시장상 등 40여명에 대하여 상장과 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을 수여하였으며, 또한, 입상 작품에 대하여는 제일시장 내 십자로 이벤트 무대 및 구름다리 등에 전시하여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시에서는 최근 대규모점포 등 상점이 입점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상권보호 및 권익을 도모코자 부서별로 전통시장 가는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사주기 운동 및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역경제과장 이병우는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시설 및 경영 현대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유통산업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 이라고 말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