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월 5일 ‘달서 재능&지식 나눔 콘서트’ -
대구 달서구(구청장 곽대훈)와 달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 정구진)는 10월 5일 오후 7시 30분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재능 나눔인들의 한마당 잔치인 「달서 재능&지식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달서 재능&지식 나눔 콘서트」는 달서구가 지난 2월부터 운영중인 달서 재능&지식 나눔 뱅크*를 통해 8개월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능 나눔인들을 격려하고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달서 재능&지식 나눔 뱅크 : 사회 각 분야에 재능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 ? 경험? 전문성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확산함은 물론 나눔자와 받는자를 보다 손쉽게 연결하고 재능을 키워줌으로써 나눔과 봉사가 넘치는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운영하는 자원봉사 전문 인력 뱅크.
9월 30일 현재 평생교육 ? 의료 ? 예체능 ? 이미용 ? 기술 5대 전문 분야에 대한 재능 나눔자 350여명을 모집하여 사회복지기관 ? 노인시설 ? 학교 ? 청소년기관 ? 저소득가정 등에서 꿈과 희망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콘서트는 여는 마당, 격려마당, 재능 나눔마당, 화합마당으로 진행된다.
▶여는마당은 노인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흥마니 봉사단(단장 전덕자)의 흥겨운 경기민요공연으로 서막을 연다.
▶격려마당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랑’이라는 주제로 도기봉 교수의 재능 나눔 자원봉사 특강을 들어본다.
▶재능 나눔마당에서는 달서구노인복지센터에서 음악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아마빌레 플릇 앙상블 봉사단(단장 김영숙)의 공연과 시나브로 연극봉사단(단장 김지연)이 7개월간 연극 나눔을 했던 청소년 쉼터 청소년들과 함께 ‘들여주고 싶은 우리의 이야기’ 뮤지컬 공연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재능 나눔인들이 자신들의 봉사활동 체험과 사례를 나누는 발표시간을 통해 봉사활동이 주는 기쁨과 보람 그리고 희망을 나눌 예정이다.
(사례발표1) 달서 재능 교육에서 페이스페인팅을 수료한 이옥란씨는 ‘붓으로 그리는 희망의 날개’라는 제목으로 재능 나눔에 대한 소감을 들려준다.
(사례발표2) 시나브로 연극봉사단의 전문연극배우 김지연씨는 ‘몸짓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눠요’라는 제목으로 마음의 상처를 갖고 있는 청소년 쉼터 아이들에게 연극을 통해 마음의 치유와 미래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주 1회 봉사활동에 대한 사례를 발표한다.
▶화합마당 : 특히 이날은 재능나눔인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가족, 자원봉사자, 단체 등이 함께 모여 공연을 관람한 뒤 친교의 시간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교환과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정구진 달서구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재능 지식 나눔자의 대부분이 직장인이고, 또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이 주말에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가능한 평일 저녁으로 행사 추진하게 되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달서 재능&지식 나눔 참여자와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다방면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달서구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달서구민 누구나 재능을 가꾸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재능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관련부서 : 주민생활지원과 자원봉사팀(667-36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