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시흥시 어린이들의 국제적 꿈을 지원하는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학교 1기 입학식을 지난 11일(목)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제2중소기업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하였다.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 육성사업은 2012년도부터 시흥시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초등학교 5,6학년40명을 대상으로 시흥시의 문화, 역사, 관광명소 등을 소재로 하는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시흥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차세대 외교관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본 외교관 학교의 입학생은 시흥 문화 영어말하기 경연대회와 각 학교의 추천을 통해 영어말하기 실력, 시흥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 품행, 태도,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미래의 시흥시를 이끌어갈 차세대 꿈나무 학생으로 선발 되었으며 앞으로 평일 방과후와 주말을 통해 시흥시에 관한 영어교육과 외교관이 되기 위한 소양교육, 시흥시의 역사ㆍ문화ㆍ관광명소 등의 견학을 통해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이 되기 위한 꿈을 키우게 된다.
이 날 김윤식 시흥시장은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 학교 입학생들에게 ‘시흥의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 영어로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우리시를 방문하는 외국인들 또는 해외에 나갔을 때 시흥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멋진 외교관이 되어 달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