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설립 위한 기초 교육 무료 시행 2월 26일부터 수강 시작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2월 26일부터 4월 2일까지 지원센터(덕양구 성사동 소재)에서 사회적기업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고양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주1회, 6주 과정으로 개최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기초교육과정으로 ▲사회적기업·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 지원정책·경영전략 ▲사회적기업 현장연구 ▲사업계획서 작성법이 그 핵심 내용이다.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선착순 20명까지 모집하며, 수료자에게는 지속적인 1:1 컨설팅과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김인환 원장은“이번 아카데미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초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소중하고 알찬 학습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는 종사자 직무교육 등 단계별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해, 소셜벤처 혁신가들의 꿈을 향한 질주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카데미를 주관하는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올해 초부터 찾아가는 설명회 ‘On(온:溫)동네 사회적기업’을 제공하여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4월 중반 개설되는 제2기를 포함, 연간 5회 이상 추진될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 문의 :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 031-960-7870, 7872
자료 제공 : 사회적기업지원팀(김 지 현 031- 960-787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