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토요 열린보건소 '행복플러스 건강 나누기'
  • 김윤태
  • 등록 2010-11-29 12:19:00

기사수정
  • 서울대병원, 양지병원과 협력하여 대사성증후군 조기발견교실 등 18개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 및 양지병원과 협력하여 매주 토요일 보건소에서 다양한 「행복플러스 건강 나누기」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관악구가 서울대학교병원과 협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대사성증후군 조기발견교실」은 올해 3월부터 운영하였고, 25개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한 서울시 대사증후군관리사업 공모에서 관악구가 시범구로 선정되어 시비 일억을 지원받아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5월부터 난곡보건 분소와 은천동 대사증후군센터 등으로 확대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양지병원과 협력하여 보건소에 없는 진료과를 개설하여 ‘토요 특화 무료 진료’를 실시하고, 직장인 엄마를 배려하는 ‘영유아 예방접종’, ‘부부출산교실’, ‘직장인 임산부 진료’, ‘웰빙 모유수유 클리닉’, ‘토요 예비부부 건강검진’, ‘직장인체력운동교실’ 등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관악구는 올해 3월부터 ‘몸짱 가족을 향한 Health올리고 교실’ 운영을 필두로 ‘함께 건강나누기 대사성증후군 조기발견교실’, ‘지역주민과 직장인을 위한 영양상담’, ‘비만 청소년과 직장인을 위한 토요 운동교실’, ‘여성과 직장인을 위한 금연클리닉’ 등 18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설하여 매달 운영해 왔다.
 
뿐만 아니라 토요 금연상담, 불소도포, 치과상담, 해피마인드 청소년 정신건강상담 교실, 토요우울증상담, 행복한 노후치매선별검진, 보건소 시설개방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다.
 
가족단위 비만탈출을 위한 「어린이 몸짱을 위한 가족Health올리고 교실」과  「대사증후군 발견교실」은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는 분야로서 접수단계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계속 실시하고 있다.
 
지역에 건강한 바람을 불어넣고 어려운 경제 여건에 움츠렸던 마음이 활짝 펴지도록 몸과 마음에 건강한 힘을 북돋아 주고자 운영하고 있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토요 열린 보건소 행복플러스 건강나누기』 운동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증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