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말 바로 쓰기를 위한 국립국어원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아)은 2011.10.12(수) 10:00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국립국어원(원장 권재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학생들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말을 스스럼없이 하여 언어생활이 황폐화 되고 문란하다는 여론의 비판이 거세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어문정책을 총괄적으로 연구 · 교육하는 국가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강서교육지원청은 국립국어원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바른 말, 고운 말 쓰기 교육을 통해 강서학생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김인아 교육장은 지역 언어 소외계층(새터민, 다문화 가정)의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각종 언어관련 체험활동과 학생, 교원, 학부모를 위한 국어 전문 교육과정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국립국어원의 강서 학생 언어 사용 실태 조사 및 각종 연구 수행에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국립국어원은 '우리말 우리글 바로 쓰기' 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를 통해 국어 전반에 관한 실질적, 체계적인 교육제공을 약속하였다. 또한 강서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은 국어 교육 우수 교원 및 학생을 정례적으로 표창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강서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서 학생의 국어 사용 능력 향상과 교원 · 학부모의 언어지도 능력 신장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창의적인 강서 교육이 더욱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