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문대 입학, 기능장 등 73명 1억8천7백만원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3월29일 2012년도 상반기 해남군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된 장학금은 명문고(해남고)를 졸업하고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명문대에 입학한 학생 5명과 명문고 육성을 위한 해남고 성적우수 장학생 52명, 해남공고 기능장 장학생 16명으로 총 73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1억8천7백만여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명문대 입학한 장학생 5명에게는 해남군 장학생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군정 주요시책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재학중인 대학 게시판에 땅끝 소식지 게시, 지역특산품 홍보, 타 지역 학생들의 해남이미지 등 다양한 모니터 활동을 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하게 된다.
군은 지난 1997년 장학사업기금 조례를 제정한 이래 학력향상을 도모하고 교육여건을 개선하여 우수 인재를 양성 배출하고자 올해로 총 10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누어 180여명의 장학생에게 연 4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학력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철환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장차 우리 지역 및 나아가 국가 발전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더 정진하여 각자의 목표 달성을 위해 경주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