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남원시는 “청정 남원축산 만들기”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시는 그간 운영하던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기간이 5월말로 끝남에 따라 6월부터 9월말까지를 하절기 가축방역기간으로 설정하여 방역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금년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발생하는 등 우제류 질병이 발생한점을 착안하여 우제류 사육농가를 집중적으로 방역활동을 추진하며 여름철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양돈장, 축분처리장, 퇴비사 등에 대하여 집중 점검 및 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전업축산농가 대하여 현지 점검을 실시하여 소독장비 보유 및 작동상황, 가축사육일지작성여부, 축분처리상태등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향후 가축방역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중방역수의사를 전담 배치하여 혹서기 가축사양관리, 장마철 방역·사양관리에 대하여 현장지도 및 환축발견시 조치요령등에 대하여 읍면동 마을 방송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동우 축산과장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각 축종별 사양관리요령에 따라 관리를 철저히 하고 사전예방활동으로 비타민C 등 면역증강제 및 항스트레스 제제를 꾸준히 공급하는 등 가축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문의 : 남원시청 축산과 이화성 063-620-6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