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랙가스펠, 제천국제영화제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진출작’ 선정
  • 조정희
  • 등록 2013-07-31 11:54:00

기사수정
"영화
영화 블랙가스펠이 제천국제영화제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진출작으로 선정됐다.
 
흑인음악의 뿌리를 찾아내는 음악다큐영화 <블랙가스펠>(공동 감독:히즈엠티 미니스트리)이 제천국제영화제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진출작(국제경쟁부분)’으로 선정돼 화제다.

<블랙가스펠>은 아프리카에서 영문도 모른 채 아메리카 대륙에 노예로 잡혀온 흑인들의 뿌리를 찾아 그들의 음악성은 어디서부터 왔는지를 찾아가는 이야기다. 백인들에게 핍박을 당하면서도, 노래로 고통과 슬픔을 극복하고 기쁨으로 승화시킨다는 음악 영화이다. 블랙가스펠 음악은 사실상 오늘날 세계대중음악을 리드하는 R&B, 블루스, 재즈, 소울등의 모태라 할 수 있다.

흥미로운 것은 <블랙가스펠>의 제작진이나 주인공이 흑인이 아니라, 한국인이라는 것. 흑인입장에서는 제3국인 배우 양동근, 정준, 김유미, 그리고 한국 블랙가스펠그룹 헤리티지 멤버들이 본고장인 뉴욕할렘에 날아가 블랙가스펠 노래에 도전하는 이야기이다. 이들은 그 체험속에서 블랙가스펠의 진면목을 발견하고, 무한한 감동을 얻는다.

감독은 충무로의 A급 제작진이 연합한 히즈엠티 미니스트리 이다.

<블랙가스펠>은 지난 3년에 걸쳐 기획과 헌팅, 뉴욕할렘 현지로케로 제작했다.

영화 <블랙가스펠>은 8월 14~19일 열리는 제천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양동근 정준 김유미와 헤리티지 멤버들은 마침 뉴욕할렘의 작은 교회에서 열린 ‘블랙가스펠 오디션’에 참여하게 되는데, 흑인여성 보컬 트레이너에게 훈련을 받는 과정에서 “테크닉은 있으나, 소울이 없다”는 비판적인 독설을 들으며 말초신경만 자극하는 비주얼위주 음악이 횡행하는 케이팝의 현실마저 절실하게 깨닫는다.

또 일제시대등 외세로부터의 핍박을 받으며 살아온 우리네 정서인 ‘한’과 노예해방까지 400년 아픔을 승화시킨 ‘블랙가스펠’ 음악이 사랑의 끈으로 연결돼있다는 감동을 얻는다.

가을 개봉을 목표하고 있는 영화 <블랙가스펠>은 현재 온라인 클라우드펀딩 시스템인 굿펀딩(http://www.goodfunding.net)을 통한 개봉지원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되는 이프로젝트는 뜻있는 사람들의 단체 예매를 받아 영화의 후반작업에 보태는 일로 1억원의 모금을 목표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