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통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검사 결과 모두 ‘적합’
□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5년 도내에서 유통·판매 중인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50건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 이번 검사는 사용제한성분인 징크피리치온과 인체 위해 우려 성분인 중금속(납,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 및 메...
온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전주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전주시 사이버 홍보단 ‘천년전주알림이’(회장 김성례)가 현장으로 나섰다.
전주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손꼽히는 『2014 전주비빔밥축제』홍보를 위해 경남 진주에서 열리고 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 행사장을 찾은 것.
천년전주알림이 회원 20여명은 이날 유등축제를 찾은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맛있는 상상, 즐거운 비빔!’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비빔밥축제 안내 리플렛과 기념품을 나눠주며 열띤 홍보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500만 관광객이 찾는 전주 한옥마을에 대한 홍보도 함께 실시해 그곳에 모인 외국인들을 비롯한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며 한옥마을의 유명세를 실감케 했다.
홍보활동이 끝난 뒤 회원들은 진주남강유등축제 행사장의 곳곳을 돌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도 전주를 알리는 데 더욱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해마다 축제의 계절 10월이 되면 전국의 축제 현장을 돌며 비빔밥 축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홍보단이 올해 장소를 진주로 정한 것은 진주시가 전주시와 함께 전국동주(同州)도시교류협의회에 함께 가입한 회원 도시이기 때문.
전주시 김병수 대외협력담당관은 “이번 현장방문과 홍보활동이 두 도시가 함께 윈-윈 효과를 누리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