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대전시는 4월부터 11월까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결한 동네 만들기를 위한‘실버 청결도우미 사업’을 실시한다.
금년 사업비는 100백만 원으로(5개구, 20백만 원씩 균등지원) 총 50여명의 어르신들이 동네 청소취약지역을 돌며 생활쓰레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내 집 앞 내가 쓸기, 쓰레기 불법투기 안하기 등 시민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각 자치구에서 건강하고 애향심이 많은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해 4월부터 11월까지 하루 3시간씩 주 5일 청결 활동을 하게 된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동네를 청결하게 한다는 자긍심을 갖게 하고 일자리와 건강을 얻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규관 시 환경녹지국장은“건강한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동네를 내 손으로 깨끗하게 조성해 소통과 화합의 마을조성에 기여해 보람과 기쁨을 드리는 사업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