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대전시 건설관리본부가 경부고속철도변 정비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원동지하차도(총연장 455m, 폭30m, 4차선)를 7월 11일 전면 개통한다.
시에 따르면, 원동지하차도는 경부고속철도 대전도심 통과구간 건설사업 으로 총사업비 155억을 투입해 2009년 3월에 착공하여 2개 차로로 축소 운영 중인 도로를 7월 11일 준공함에 따라 왕복 4차선으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은 기존 도로측에 교각 2기로 인해 교통 병목 현상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지하차도 개량이 완료됨에 따라 인근 교통소통 및 보행자 통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관리본부 관계자는“한남고가차도, 성남, 효동지하차도 개통에 이어 원동지하차도가 개통함에 따라 그동안 정체됐던 동서 교통이 원활해져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되며, 연말까지 삼성, 홍도, 신흥, 인동, 천동, 판암 지하차도, 측면도로 및 복합 활용구간 등 잔여 20개 공구를 안전하게 조속히 완료 하여 시민불편 해소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