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보령경찰서 전경
보령경찰서(서장 이호영)가 다양한 교통사고 예방정책 추진으로 2015년도 하반기 보령시 교통사고사망자를 대폭 감소하게 하였다.
2015년 상반기 4월까지 전년대비 8명 증가했던 부분을 감소시키기 위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취약시간대 거점 순찰근무, 교차로 주변 순찰 근무 등 교통사고 예방정책을 추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는 설명이다.
보령署는 이러한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도 하반기까지 교통사망사고 Zero화를 목표로 지난 9월 17일 대천중학교 앞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등 사고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예방을 위해 사건사고 처리 시에도 과속방지 및 안전운전 등 보령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제도 개선에 올인하고 있다.
보령경찰서장은 "교통사망사고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장 큰 사고로, 교통사망사고 발생지역 및 사고 우려지역에서 실질적인 사고예방 홍보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며, 전 직원이 보령시민의 교통안전에 총력을 다하여 주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